야구 큐티식스 뜻
야구에서 큐티식스는 SSG랜더스 내야수 김성현 선수의 별명입니다. 큐티식스의 뜻은 귀여움을 뜻하는 영어단어 ‘Cutey’와 김성현 선수의 등번호 6번(six)이 합쳐져 귀여운 6번 선수라는 뜻입니다. 김성현 선수는 운동선수 치고는 작은 체구인 172cm에 72kg이며 얼굴도 여성팬들이 느끼기에 꽤나 귀엽게 생겨 이렇게 큐티식스(큐식)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습니다.
야구 김성현 44갑 뜻
김성현 선수의 별명으로 큐티식스 다음으로 많이 불리는 것이 바로 44갑입니다. 44갑은 예전에 KBO에서 NC다이노스의 테임즈 선수가 KBO역대 최초 40홈런-40도루를 달성했을 때 생긴 별명입니다. 테임즈가 40-40 완성을 위한 마지막 도루를 성공시킨 경기가 바로 SK와이번스전이었고 도루저지를 위한 포수의 송구를 받은 내야수가 김성현 선수였습니다. 성공 후 테임즈는 베이스를 뽑는 세러모니를 보여주었는데 이 때 김성현 선수가 TV중계화면에 테임즈와 같이 잡혔고, 이를 본 팬들은 ‘우리 성현이는 4홈런-4도루도 못하는데 테임즈는 40홈런-40도루를 하네..’라고 한탄을 하던 것이 화제가 되어 그 후로 김성현 선수의 별명이 44갑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김성현 선수는 2018년도에 실제로 4홈런-4도루를 달성하며 진정한 44갑이 되었습니다.
김성현 미적분 뜻
김성현 선수의 마지막 별명으로는 미적분갑입니다. 미적분갑의 뜻은 김성현 선수가 쉬운 덧셈뺄셈 문제는 못풀면서 어려운 미적분 문제는 잘 푸는 것처럼 쉬운 수비는 못하고 어려운 수비는 잘 한다는 뜻에서 생긴 별명입니다. 김성현의 미적분 수비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김성현 선수의 수비장면과 함께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